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대장내시경 건강검진!오리팡 알약으로 검사한 찐후기

by 카라멜땅콩 2021. 2. 5.

대장내시경 건강검진!

오리팡 알약으로 검사한 찐후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가 되어

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대장내시경을 한번도 안해봐서

한번정도는 해보는게 좋다는 주변의 말에

위내시경을 받는겸 대장내시경에 도전해보기로 했답니다.

 

 

대장내시경을 약을 선택하고

받아야 하기 때문에

직접 방문을 해야 하더군요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답니다.

 

오라팡정

보험되는 물약은 만원이였는데

알약은 비급여서 3만원이였어요

 

무척 고민하다가 물약으로

고생하는 신랑을 보며 전

경험하고 싶지 않아 알약을 선택했답니다.

하지만 알약도 28정이니 그리 쉬운건 아닌것 같아요

 

 

알약의 크기~~ㅠㅠ

많이 커요..

타이레놀보다 살짝 큰것 같아요

 

 

 

검사 3일전부터

조심해야 할 안내들이 많더군요

 

 

3일전: 씨있는 과일,깨,버섯등 먹으면 안돼요

2일전: 콩류,야채류,해조류,김치..등 먹으면 안돼요

두부,계란,생선만 먹을수 있답니다..ㅠㅠ

 

검사전날: 아침,점심으로 흰죽만 먹고 두시전에 모두 마감하라하더군요

쉽지는 않았어요...ㅎㅎ먹고 싶은 유혹이..ㅋㅋ

 

검사전날까지

전 흰밥에 두부국, 생선만 먹었어요

밥도 잡곡밥 현미밥은 안돼요

무조건 흰밥...

 

건강에 좋은 식단인데

그래서 맛이 없더군요..ㅋㅋ

 

약 먹는 방법이 적힌

 설명서를 주셨어요

 

전 검사가 9시에 잡혀 있어서

전날 저녁 7시에 첫 약(14정)을 먹었어요

먼저 물 한컵을 마시고

14알을 2분 간격으로 천천히 먹어요

그리고 물 1리터를 한시간동안 천천히 마셔요

 

그리고 검사 당일 새벽 5시에

물 두컵을 먹고 똑같은 방법으로 알약을 복용한답니다.

그래도 전 잘지키며 먹었답니다.ㅎㅎ

 

우선 미식거리지 않고 복통도 많이 없이

화장실은 처음 복용하고 6번 정도 가고

새벽에 두번째 복용하고 7번정도 간것 같아요

다른사람들 비해 수월하게 했던것 같아요

 

병원에 도착해서

기본 검사를 하고 10시 넘어서

간단한 설명서와 문진표를 작성하고

수액을 꽂고 기다렸다가 약 들어갑니다

하는 순간 눈이 감긴것 같아요

 

그리고 누군가 마스크를

끼우는 손길이 느껴져서 눈을 번쩍 떳답니다.

잠깐 어지러웠지만 그래도 아무 의식없이 잘 끝난것 같아요

 

 

그런데 끝나고 나서 한쪽 어깨가

엄청 아프던데 무의식중에 내가

몸을 움직여서 누군가 누른거는 아닌지...ㅠㅠ

너무 아펐어요..ㅎㅎ

대장내시경을 다시 한다면 전 다시 알약으로 할것 같아요

신랑도 저를 보더니 다음에는 알약으로 해야겠다고 하더군요..ㅎㅎ

직접 구매해서 먹어보고 경험해본 후기랍니다.

 

* 참 고 *

2017/06/29 - [정보통] - 만능 특효약 양파가 주는 효능 10가지와 양파 보관법 2가지

 

만능 특효약 양파가 주는 효능 10가지와 양파 보관법 2가지

[내 몸을 지키자] 양파의 효능(10가지)과  양파 보관법 (2가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양파가  몸에 정말 좋다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시죠? 저도 양파가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