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모기가 싫어하는 천연 방충제! 레몬그라스로 모기 퇴치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8. 26.

[천연방충제]

레몬그라스 모기 퇴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점점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져서인지 없던 모기가

 요즘 기승을 부리네요



우리집 

두번째 아이만 공격하는 모기!

벌레에 무척 예민한 아이는

 잠도 못자고 저 역시 덩달아

 잠을 못자게 하는데요..ㅠㅠ

너무 힘들더군요..

그런데 천연 방충제 "레몬그라스"가

 벌레를 퇴치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레몬그라스 천연 방충제



인터넷으로 

레몬 그라스를 쉽게

 구매할수 있어요

레몬 그라스가 길쭉한데

 이렇게 잘라 주면 됩니다.



냄새가 너무 좋아요

잎과 줄기 부분에

 향균 작용이 있다고 하네요


레몬 그라스가 

내뿜는 향기를 벌레들이

 싫어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냄새가 좋은데 

벌레들이 싫어한다니 믿겨지지가 않네요.ㅎㅎ




레몬 그라스를 화분에 심어서

 배란다에 두기도 한다고 하네요

레몬 그라스가 음식에도 활용되기도 하고

 여러가지 오일도 만들고 여러 방향으로 

쓰임이 있음을 알게 되었네요.




이렇게 

망을 준비해요

망사에 레몬그라스를

 듬뿍 담아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서

 방에 걸어주면 된답니다.

정말 모기가 싫어할까요??




향기가 너무 좋네요

향기가 안나면 

뚝뚝 쳐주면 향이 난답니다.

모기들아 도망가라..얍~~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