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삼시세끼]처음 도전자도 실패없는 에릭표 감자탕 따라하기

by 카라멜땅콩 2017. 10. 10.

삼시세끼 에릭표 감자탕

 따라해본 그맛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삼시세끼를 우연히 보다가 

에릭표 감자탕을 보게 되었네요

가마솥에 끓인 감자탕을

 보니 나도 모르게 침을 꿀꺽!




감자탕이 먹고 싶으면 

항상 나가서 사먹었는데

 이번에 보면서 나도 한번

 도전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도 집에서 끓여보았답니다.


감자탕 레시피



마트에서 

등뼈를 구입했답니다.

7천원정도 한것 같아요

30분정도 쌀뜬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주었어요

그리고 하나씩 깨끗히 씻어 주었어요



깨끗히 씻어준 

등뼈를 한번 삶아 주었답니다.



한번 끓어오를때

 이렇게 불순물이

 많이 올라오네요

한번 끓어오르면 등뼈는 

건져놓고 끓였던 물은 버립니다.



고기는 

체에 받쳐두고

 냄비는 깨끗히 씻어줍니다.



양념장 만들기

된장1, 고추장1다진마늘2,간장3

액젓1,고룻가루3,생강조금

섞어주세요



냉동실에 삶아두었던

 시래기랑 무청이

 있어서 준비했어요

마트에 많이 팔더군요

전 시어머니표 무청과 시래기랍니다.



냄비에 한번 삶은 

등뼈와 감자,시래기랑 넣고

 양념장을 넣고 끓여주었답니다.

한시간정도 푹 끓여주세요



한시간후에

 들깨 5스푼을 넣어주세요

간을 보시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주세요




30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푹 끓여야 고기가 연해지면서 

국물도 진해지고 맛이 있는것 같아요



대파를 끔찍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고기를 찍어 먹을

 소스를 만들었어요

간장에 와사비를 조금 섞었어요



전골냄비에 덜어서

 전 부탄가스를 준비해서 

약한불에 계속 끓이면서 먹었어요



깻잎으로 

마무리를 했답니다.

깻잎향이 나면서 맛있는 

감자탕 냄새가 나네요



간도 적당하고 

고기도 부들부들 

해지면서 정말 맛이 있네요

야채를 좋아하는 전 고기보다는

 시래기와 깻잎이 너무 맛이 있더군요




처음 도전해본거여서

 너무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게 되어서 흐뭇합니다.

가족들 모두 맛있게 먹었답니다.

7천원으로 등뼈를 사서

 푸짐한 저녁한상이 차려졌네요.ㅎㅎ

처음도전한 저도 실패없이 만들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