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명절음식! 오징어 튀김 바삭하게 만드는 비법

by 카라멜땅콩 2018. 9. 25.

명절음식! 오징어튀김

바삭하게 만드는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명절에 저희는 오징어튀김을 하는데요

더 바삭하게 하는 비법이 있답니다.




조금 편하게 하기 위해서 

손질된 오징어를 세마리 마트에서 구입했어요

집에 기름냄새가 나야 명절을 보낸것 같아요.ㅎㅎ

비록 힘이 들지만요.ㅎㅎ



오징어를 깨끗히 씻어서

 끓는물에 살짝 데쳐 주었어요



튀김옷 반죽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튀김가루랑 물은 1:1이 좋아요

물은 차가운 물로 준비했답니다.



오징어는 꼭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어야 해요




부침가루 묻힐때도 필요하지만

 튀길때 물기가 없어야 해요

키친타올로 닦은 오징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자른오징어는 튀김가루를 

한번 묻혀주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비닐을 준비해서 자른 오징어를

 넣고 쉐이크 쉐이크 흔들어 주면 된답니다.



튀김가루를 묻힌 오징어를

 튀김옷을 입혀주면 된답니다.

튀김옷 반죽은 너무 걸죽해도 안되요

수저로 떠서 뚝뚝 떨어질 정도가 적당하답니다.

오징어튀김은 오징어에 따로 간을 할 필요가 없어요

튀김가루를 한번 입히고 튀김반죽을 입혔더니 간이 딱 맞아요



달구워진 기름에 풍덩~~

오징어튀김은 은근 기름이

 튀니깐 조심히 넣어주세요



한번 튀긴 오징어튀김

두번은 튀겨주어야 바삭바삭 하답니다.

1차 튀기고 기름을 빼고

 2차로 한번 더 튀겨주세요



2차로 튀긴 오징어튀김~



바삭바삭한 오징어 튀김~~

한번 살짝 데쳐서 더 오징어가 탱탱하고

 두번 튀겨서 정말 바삭바삭 맛이 있네요

온 가족이 둘러 앉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도 자주 손이 가는 맛이네요




튀김은 은근 힘이 들기는 하지만

 튀김은 정말 맛이 있는것 같아요

튀김은 무엇을 하든 맛이 있다고 하잖아요

맛있는 오징어로 했으니 말할 필요가 없는것 같아요

추석에 맛있는 오징어 튀김 해서 가족들과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명절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