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간식요리! 에어프라이로 초벌구이한 고구마튀김

by 카라멜땅콩 2021. 4. 16.

초간단 간식요리!

 

에어프라이로 초벌구이한 고구마튀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온라인으로 아이들이 집에

있어서인지 밥을 먹고 나면 배가 고프다고.ㅎㅎ

과자.라면보다는 몸에 좋은 고구마가 좋을것 같아 해보았어요

 

 

마침 집에 고구마도 있어서 해보았는데요

고구마는 익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배고파하는 아이들을 위해 에어프라이로 초벌구이를 하고

튀김을 하였더니 기름도 많이 안 먹고 간단히 빨리 만들수 있었어요

 

고구마튀김 재료준비

고구마5개, 튀김가루,물,식용유

 

고구마를 깨끗히 씻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세요

180도에 15분 돌려주세요

 

고구마가

조금 덜익은 느낌??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튀김가루에 물을 넣고

튀김물을 만들어 주세요

 

에어프라이로 한번 초벌구이를

했기 때문에 기름이 많이 필요없어요

 

 

튀김은 익히는데 시간이

걸려 기름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한번 초벌구이를 해서인지

살짝 튀김옷만 익으면 될것 같아요

 

튀김옷을 입히고

달구어진 기름에 올려주세요

 

튀김옷만

익으면 뒤집어 주세요

체반에 기름을

빼주시고 접시에 담으면 끝~~

기름이 별로 먹지 않아서

체반에 기름이 나오지 않더군요

튀김은 어떤걸 튀겨도 진리이죠.ㅎㅎ

 

바삭바삭 고구마튀김~~

고구마가 맛이 있어서인지 너무 맛이 있네요

따뜻할때 아이들에게 우유와 함께 주었더니 엄지척 하네요

따뜻할때 먹으니 바삭하고 맛이 있더군요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튀김 만들어

먹긴 하지만 튀김은 아무래도

기름에 튀겨줘야 제 맛인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초벌구이를 하고

튀기니 간단하고 기름도 많이 묻지 않아서 좋은것 같아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였어요

 

* 참 고 *

2019.10.08 - [요리] - 한달도 거뜬한 감자보관법과 감자채전 만든 비법

 

한달도 거뜬한 감자보관법과 감자채전 만든 비법

한달도 거뜬한 감자보관법! 감자채전 만든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시골에서 농사한 감자를 지인분이 한박스를 보내주셔서 감자도 쪄 먹고 볶아먹고 여러 방법을 했는데도  많이

artboy019.tistory.com

2019.02.08 - [요리]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징어튀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징어튀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징어튀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명절에 남은 오징어로  오징어튀김을 만들어 보았어요 오징어를 싫어하는 우리집 둘째도 오징어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