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오는날 생각나는 간식! 맛남의광장 백종원 애호박채전

by 카라멜땅콩 2021. 5. 11.

비오는날 생각나는 간식!

맛남의 광장 백종원 애호박채전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내리면 왠지 전이 생각나는데요

 

 

시장에 갔는데

애호박이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어 보여서

간식으로 애호박채전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백종원 애호박채전

재료준비

애호박한개,건새우1/2컵

감자전분1/2컵

소금조금.물,올리브유

청양고추2개

 

애호박을 깨끗히

씻어서 채를 썰어주세요

 

최대한 얇게 썰어주면

좋은데 전 칼질이 약해서.ㅎㅎ

그래도 최선을 다해 얇게 썰어 보았답니다.

 

건새우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저는 전을 항상

부침가루를 사용했는데

감자전분으로는 처음으로 해보았답니다.

 

애호박,건새우,감자전분을

넣고 소금을 조금 넣었어요

 

백쌤은 맛소금을 넣었는데

전 싱거운걸 좋아해서 소금을 조금만 넣었어요

매꼼함을 위해 청양고추

두개를 썰어서 넣었답니다.

청양고추는 취양에 맞게 하시면 될것 같아요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올리고

중간불에 반죽을 올렸어요

 

 

윗부분이 수분기가 없어

보일때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굽기 상태는 좋아하는 취양에 맞게...

 

저는 바삭한게 좋아서

조금 바삭하게 구었답니다.

애호박채전 완성~~

 

부침가루로 했을때랑

느낌이 조금 다른것 같아요

전분의 바삭함과

건새우의 감칠맛이 어울려져 맛이 있네요

 

그런데 약간 건새우가

입안에 걸려서 아이들은

건새우 없는게 더 맛이 있다고 하네요

 

 

비가 오는 날이나

주말에 가족들 간식으로 좋을것 같아요

건새우를 넣어도 맛이 있지만 저희 가족은

건새우를 빼는게 더 나을것 같다고..ㅎㅎ

밀가루 대신 감자전분으로 하니 더 쫀득하고 맛은 있네요.ㅎㅎ

 

* 참 고 *

2020.09.24 - [요리] - 은근 땡기는 메뉴! 호박잎 쌈장말이 요리

 

은근 땡기는 메뉴! 호박잎 쌈장말이 요리

은근 땡기는 메뉴! 호박잎 쌈장말이 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나이가 들었는지 이제는 푸릇푸릇 건강메뉴가 좋더군요 예전에 엄마가 해주었을때 쳐다보지도 않했는데...이제는 마트

artboy019.tistory.com

2019.03.28 - [요리] - 한끼 식사로 든든한! 단호박 샐러드

 

한끼 식사로 든든한! 단호박 샐러드

한끼 식사로 든든한! 단호박 샐러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단호박이 몸에 좋은것은 다 알고 계시죠? 아침에 갑자기 밥은 하기 싫고  한끼로 든든한게 없을까? 하고 냉장고를 보니 단호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