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여름 필수 반찬! 오이짱아찌 무침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1. 7. 9.

여름 필수 반찬! 

 

오이짱아찌 무침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많이 습하고 덥네요

갈증이 나니 계속 시원한것만 찾게 되고

입맛도 없어지고 밥도 하기 싫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도 살아있고 먹을수 있음에

감사하며 

반찬을 만들어 보았어요

친정엄마가 오이를 절여서 주셨는데요

입맛 없는 여름에 정말 필요한 반찬같아요

 

오이짱아찌 무침

 

친정엄마가

오이를 절여서 주셨어요

두개꺼내서 아침에 만들어 보았어요

 

오이를

얇게 썰어주세요

 

짠기를 없애기 위해서

물에 15분정도 담구어 두었답니다.

 

물에 담구어 둘때

양념을 준비했어요

먼저 대파 한대를 썰어주세요

 

15분 담구어둔 오이를

꼬옥 짜서 볼에 담아주세요

꽉 짜야 꼬들꼬들 맛이 있다고 하는데..ㅎㅎ

 

 

팔에 힘이 없어서..ㅠㅠ

열심히 있는 힘을 다해

짜서 볼에 담았답니다.

 

양념장 만들기

특별한 양념은

필요 없는것 같아요

 

고춧가루1T, 다진마늘1/2

참기름,통깨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오이짱아찌 완성

너무 간단하죠?

 

오독오독 씹히는 재미가 있어요

입맛 없을때 밥에 물 말아서

오이짱아찌 올려 먹어도 맛이 있고요

누룽지랑 흰쌀밥에도 잘 어울리네요 ㅎㅎ

우리집은 오이를 좋아해서인지 잘 먹네요

 

 

단걸 원하면

살짝 꿀을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저희집은 음식에 단맛을

별로 안 좋아해서 넣지 않았답니다.

 

양념하기가 귀찮으면

절여있는 오이를 썰어서 대접에

물과 파만 넣어서 물김치처럼 먹는다고 하네요

전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맛이 있다고 해요..ㅎㅎ

더운여름 건강히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20.10.28 - [요리] - 가을 제철요리 ! 새콤달콤 초간단 무피클 만들기

 

가을 제철요리 ! 새콤달콤 초간단 무피클 만들기

가을제철 요리! 새콤달콤 초간단 무피클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파스타집에 가면 새빨간 무 피클이  그리 예쁘고 맛이 있어 보이더군요 보면서 나도 가을에  담아 보아야겠다

artboy019.tistory.com

2017.11.29 - [요리] - 초보도 할수 있는 크레미 오이초밥 레시피

 

초보도 할수 있는 크레미 오이초밥 레시피

초보도 할수 있는  크레미 오이초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예쁘면서도 맛이 있고 간단한 초밥을 집에서  만들어 보려고 해요 집에 크레미가 있어서  아주 간단하고 초보도 할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