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서

장인이 직접 끓인 수제단팥! 전국3대 빵집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by 카라멜땅콩 2021. 7. 14.

장인이 직접 끓인 수제단팥! 

 

전국3대 빵집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대구에서 맛있게 먹었던

팥빵이 생각나서 친구에게 말을 했더니

대구에서 직접 사다 주었어요.ㅎㅎ

 

 

요즘은 대구에 가지 않아도

서울에도 많이 있어서 먹을수 있지만

그래도 본점에 가서 사서 먹는게

더 맛이 있을것 같아요.ㅋㅋ

 

근대 골목 단팥빵

 

근대골목 단팥빵중

유명하고 인기 있는걸로 포장해 왔어요

 

7개가 들어 있어요

다 맛이 있어 보이는데 하나씩 먹어볼까요?

 

소보로 단팥빵

 

보기에도 촉촉하니

맛이 있어 보이네요

 

소보로 단팥빵은

안에 견과류도 들어 있어요

소보로가 촉촉하고 빵이 너무 촉촉해요

 

 

 

소보로빵 좋아하는

우리집 큰아이가 지금까지

먹어본 소로보중 최고라고 하네요

 

쑥아빵

 

저는 떡이 들어 있는

빵이 좋아서인지

맛이 제일 궁금했어요

 

반으로

잘라보니 쫀득쫀득

팥도 많이 들어 있네요

쑥의 진한 향기가 좋았고

쫄깃함이 정말 팥과 너무 잘 어울리더군요

 

단팥빵

 

기본이 맛이

있어야 맛이 있죠..ㅎㅎ

기본 단팥빵 맛은?

 

직접 끓인 단팥으로

사용해서인지  팥이

많이 달지 않고 맛이 있네요

기본 팥이 맛이 있어서 빵이 맛있는것 같아요

 

 

치즈라떼번

 

번을 좋아하는데

치즈가 들어가서 어떤 맛일까요?

 

커피의 향도 느껴지고

크림치즈가 들어 있어요

 

크림치즈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빵이였어요

 

녹차 생크림 단팥빵

 

팥과

녹차와 만남이란~~

 

생크림 들어 가는건

냉동보관해서 먹기 한시간전에

꺼내서 먹으라고 써 있었어요

냉동보관했다가 꺼내서 먹었답니다.

녹차향과 맛이 정말 진해요

베스킨에서 파는 녹차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딸기 생크림 단팥빵

 

딸기생크림은

무슨 맛일지~~

 

요기도 아이스크림맛이....

반정도 먹으니 맛이 있던데

계속 먹으니 조금 느끼했어요.ㅎ

 

생크림 단팥빵

 

생크림과 단팥은

정말 잘 어울릴것 같아요

 

부드러운

생크림이 듬뿍 들어 있어요

냉동에 얼려서 먹으니 더 색다르고 맛이 있네요

 

 

대구 근대 골목 단팥삥은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옛날단팥빵과 이를 모던하게 재창조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대구 3대 빵집으로 선정되고

지역 명물 먹거리로 유명해지면서

빵지순례 바람을 타고 전국구

브랜드로 19개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중이라고 하네요

 

* 참 고 *

2018.03.22 - [먹어보고서] - 인기만점 쌀 고로케 '송사부'먹어보고서

 

인기만점 쌀 고로케 '송사부'먹어보고서

인기만점 쌀 고로케 '송사부' 먹어보고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퇴근길에 지나갈때마다 사람이 줄을 서 있어서 너무 궁금하게 만든 집이였어요 조그만한 가게인데 인기가 많나봐요 궁

artboy019.tistory.com

 

2021.07.07 - [먹어보고서] - 빵순이 추천! 양주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

 

빵순이 추천! 양주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

빵순이 추천! 양주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저는 정말 빵을 좋아해서 빵순이라는 별명도 있는데요 건강을 위해 빵을 먹는걸 조심하고 있는데요..ㅠㅠ 그래도 요즘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