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요리! 백종원 돈가스 김치나베 우동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1. 9. 9.

간편요리!

 

 백종원 돈까스 김치나베 우동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제가 원래 물에 고기가 빠지는것

많이 안 좋아하는데 오늘따라

돈까스 김치나베가 땡기더군요..ㅎㅎ

 

 

 

식당에서도

잘 선택안한 메뉴이고

지인이 먹은것 조금 먹어본 기억밖에는..ㅋㅋ

그런데 왜 생각나는거지??

그래서 한번 만들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돈까스 김치나베 우동 만들기

시판에서 파는

돈까스를 준비했어요

올리브유를 두르고 약한불에

돈까스를 구어 주었답니다.

 

김치나베에는

신김치가 꼭 들어가야해요

돈까스,신김치,우동면사리

야채는 집에 있는 걸로...

전 버섯을 좋아해서 버섯을 준비했어요

 

돈까스가 다

익으면 이렇게 잘라주세요

 

멸치육수를 낸 국물에

김치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김치를 볶아서

넣어주어도 되고 전

그냥 깔끔하게 먹기 위해

신김치를 볶지 않고 넣었어요

 

김치국물이 끓어오르면

우동사리를 넣어주세요

 

우동이 김치와

함께 맛있게 익어가네요

 

이때 버섯도 넣어주세요

양파를 넣어주면 더

좋았을텐데 오늘따라 양파가 없어서..ㅠㅠ

 

우동이 다 익으면

구어준 돈까스를 위에 올려주세요

 

돈까스가 살짝 식어서

1분정도 함께 끓여주었어요

여기에 계란물을

부어주면 좋은데 전 패스~~

돈까스 김치나베 우동 완성~~

 

너무 간단한데 한끼 든든합니다.

김치찌개 같은 느낌도 나고

우동과 돈까스가 잘 어울리네요

 

 

물빠진 고기 안좋아하는데

돈까스가 촉촉해서 맛이 있네요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한스푼

정도 넣어도 더 맛이 있을것 같아요

나중에는 계란물도 만들어 넣어 봐야겠어요

간단한데 든든한 한끼를 해결했네요..ㅎㅎ

모두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18.02.07 - [요리] - [TV레시피]강식당 돈까스 라면 레시피

 

[TV레시피]강식당 돈까스 라면 레시피

[TV레시피] 강식당 돈까스 라면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강식당 보면서  돈까스라면이 너무  먹고 싶더군요 언젠가는 해먹어야지 했는데  오늘 집에 돈까스가 있어서 해먹었답

artboy019.tistory.com

2018.01.26 - [맛집] - [대학로맛집]삼대천왕 백종원이 극찬한 '혼카츠'먹어본 후기

 

[대학로맛집]삼대천왕 백종원이 극찬한 '혼카츠'먹어본 후기

[대학로맛집] 삼대천왕 백종원이 극찬한 '혼카츠'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대학로에 은근 맛집이  많이 있는것 같아요 방학 맞이한 아이들과  대학로 나들이 갔다가  사람들이 북적북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