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브로콜리의 변신! 한가지로 두가지 반찬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1. 10. 6.

브로콜리의 변신!

 

 한가지로 두가지 나물 반찬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주변에 감기 걸리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요즘 건강이 더 중요해졌는데요

 

 

 

나물을 자주 해 먹어야지

하는데 잘 안되는것 같아요

식당에서 브로콜리 나물을 먹어본

기억이 있어서 브로콜리로 나물을 만들어 보았어요

 

 

브로콜리 두개를 사서

두가지 방법으로 요리를 했답니다.

 

브로콜리를 딱딱한 부분은

잘라주시고 길게 썰어주세요

길게 썰어서 깨끗히 씻어주세요

 

물에 데쳐주세요

전 나물이 너무 많이 삶아진것보다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아서 푹 데치지는 않았어요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주세요

 

먹기 좋은

상태로 잘라주세요

 

전 브로콜리를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거나

볶아먹기만 해보았는데

처음으로 나물을 무쳐보았어요

 

 

다지마늘1T, 간장1T, 참기름1T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하네요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했답니다.

통깨로 마무리 했어요

 

브로콜리 나물

 

만들기는 쉬운데

맛은 너무 좋아요

맛이 깔끔하고 담백해요

 

데친 브로콜리를 반은 나물로

무치고 반은 두부를 넣었어요

두부를 넣었더니 다른 맛이 나더군요

 

두부를 으깨어 넣고

여기는 소금과 참기름만

넣고 간을 맞추었어요

통깨로 마무리 했더니 맛이 담백해요

 

브로콜리가 몸에 좋은 음식이지만

두부를 넣었더니 더 건강한 맛이 되었어요

 

아이들이 두부를 좋아해서인지

맛이 있다며 잘 먹었답니다.

 

두부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해 보아도 좋을것 같아요

 

브로콜리로

두가지 반찬을 만들었네요

 

 

두가지 맛이 서로 다른

맛이 나서 다른 반찬이 되었어요

시금치,콩나물 나물만 생각하다가

브로콜리로 나물을 해보니

정말 간단하면서 맛이 좋네요

모두 건강한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20.07.29 - [요리] - 친정엄마가 전해준 고소한 제철반찬 깻잎순나물 볶음

 

친정엄마가 전해준 고소한 제철반찬 깻잎순나물 볶음

친정엄마가 전해준 고소한 제철반찬 깻잎순나물 볶음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깻잎순이 많이 보이는데요 제철음식인지 가격도 저렴하면서 자주 보이네요 보기에는

artboy019.tistory.com

2020.06.10 - [요리] - 말린 고구마순 빠르고 쉽고 맛있게 만든 고구마줄기볶음 레시피

 

말린 고구마순 빠르고 쉽고 맛있게 만든 고구마줄기볶음 레시피

말린 고구마순 빠르고 쉽고 맛있게 만든  고구마줄기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어머님이 정성스레  고구구줄기를 말려서 보내주셨어요 말린 고구마줄기로 나물을 만들어 보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