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건강반찬 레시피! 해바라기씨 맛있게 먹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1. 10. 7.

 

건강반찬 레시피! 

 

해바라기씨 맛있게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지인이 해바라기씨를 많이 주었는데

그냥 먹기도 하고 전에 넣어보기도 했는데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멸치볶음에 함께 넣는거예요

 

 

멸치도 해바라기씨도

몸에 좋은 음식이잖아요

둘이 함께 만나 반찬이 되니

더 건강에 좋은 음식이 되었네요

 

해바라기씨 멸치볶음

 

볶은

해바라기씨를 받았어요

 

먼저 잔멸치를

팬에 볶아주었어요

 

볶아주면 확실히 멸치에

비린내가 잡히는것 같아요

 

해바라기씨도

같이 볶아주세요

올리브유를 넣고 더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다진마늘 1T를 넣어주세요

 

간장은 멸치에

간을 보고 넣어주세요

 

 

멸치가 살짝 짜서 전

간장을 따로 넣지는 않았어요

꿀이 있으면 꿀을 넣으면 더 좋고요

전 없어서 물엿으로 했답니다.

 

단맛은 개인 취향에 맞게

넣으시면 될것 같아요

전 4T정도 넣은것 같아요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해바라기씨 멸치볶음 완성~~

 

간단하게

건강한 반찬 뚝딱!!

 

먹어보니

고소하고 맛이 있네요

멸치가 너무 작아서인지

과자 같은 느낌이 드네요

 

 

전 멸치가 짜서 간장을 넣지 않았는데

멸치에 맛에 따라 진간장을 넣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건강한 반찬으로

오늘 한끼 해결합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참 고 *

2018.12.19 - [요리] - 부산 수제어묵으로 만든 백종원 어묵볶음

 

부산 수제어묵으로 만든 백종원 어묵볶음

부산 수제어묵으로 만든 백종원 어묵볶음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추워진 겨울에 따뜻한  어묵국이 생각나는데요 겨울이 되면 부산에 사는 지인이 어묵을 보내주는데요 시판에 파는 어

artboy019.tistory.com

2021.06.22 - [요리] - 백종원 고추장 진미채 ! 더 부드럽게 만드는 꿀팁

 

백종원 고추장 진미채 ! 더 부드럽게 만드는 꿀팁

백종원 고추장 진미채 ! 더 부드럽게 만드는 꿀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더워지면서 한끼 한끼 챙겨 먹기 더 힘들지 않나요?? 요즘 무엇을 해 먹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반찬은 필요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