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파요리에 딱 좋은 요리! 남은 채소로 월남쌈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1. 10. 22.

냉파요리에 딱 좋은 요리! 

 

남은  채소로 월남쌈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냉장고 정리를 하다가

남은 야채들이 눈에 보였어요

 

 

 

남은 야채를 정리하고

장을 볼 계획이여서 아주

간단하게 월남쌈을 만들어 보았어요

월남쌈을 만들려면 여러가지 재료를

듬뿍 넣는데 맛이 있는데 오늘은

남은 재료를 가지고 해보았어요

 

간단히 집에 있는

재료들로 준비해 보았어요

오리훈제, 파프리카, 오이,무쌈,따뜻한물

 

야채들을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길이가 비슷하면 월남쌈을 쌀때 좋아요

 

땅콩소스는 아이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칠리소스를 준비했어요

 

 

요기에 계란지단과 새우와

파인이플이 들어가면 정말 맛이 있어요

오늘은 있는 재료로만 하니....

요기에 만족해야겠죠??..ㅎ

 

오리훈제는 구어도 좋지만

전 담백하니 기름기가 없는게

좋아서 찜기에 한번 쪄주었답니다.

 

비록 재료가 풍부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한번 싸볼게요

 

먼저 라이스페이퍼를

미지근 물에 담갔다가 빼주세요

오래 담가두면 달라붙어서 싸기 힘들어요

 

라이스페이퍼 위에 올리고

싶은 야채들과 오리훈제를 올려주세요

 

양쪽을 여미면서

말아주면 된답니다.

 

완성~~

여러 야채들이

들어가지 않아 아쉽지만~~~.ㅎㅎ

 

개인취향대로 소스를

찍어서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시판에 파는 칠리소스가

있어서 거기에 찍어 먹었답니다.

 

여러 야채들과 재료들을 넣어서

먹으면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게 되어서 좋아요

 

 

밥 대신 간편하게 즐길수 있고

우선 냉장고 정리를 끝냈네요.ㅎㅎ

더 많은 채소들을 넣어 먹으면 더 건강해지겠죠?

 

아이들이 하나씩 싸 먹으면서

즐거워 하기도 하고 재미있어 한답니다.

다음에는 월남쌈에 여러 야채들을

첨가해서 푸짐하게 먹어야 할것 같아요

모두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17.08.28 - [요리] - 먹음직 보암직! 야채 싫어하는 아이도 먹게 하는 구운 가지 샐러드

 

먹음직 보암직! 야채 싫어하는 아이도 먹게 하는 구운 가지 샐러드

야채 싫어하는 우리 아이도 먹게 하는 구운 가지 샐러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많이 선선해 진것 같아요 이럴때 일수록 감기에 조심하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면역력

artboy019.tistory.com

2017.05.25 - [요리] - 몸에 좋은 양배추로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 쌈 만들기

 

몸에 좋은 양배추로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 쌈 만들기

[집밥] 양배추로 만든 요리(샐러드,쌈)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트에 가보니 양배추가 저렴하게 세일을 하더군요 몸에 좋은 양배추를 하나 사가지고 왔어요 양배추로 무슨 요리를 할까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