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추운날 생각나는 간식! 인절미 호떡믹스 만들어 먹기

by 카라멜땅콩 2021. 10. 14.

추운날 생각나는 간식! 

 

인절미 호떡믹스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점점 가을이

사라지고 겨울이 오는것 같아요

 

 

추워지면 여러가지

따뜻한 간식이 생각나는데요

간식중 호떡,붕어빵...여러가지가 생각나네요

그런데 요즘 인절미가 유행이지만 인절미 호떡이란....

궁금하기도 하고 맛이 어울릴지.....

 

 

인절미 호떡 믹스

 

뒷면에

조리방법이 적혀 있어요

 

상자를 열어보니

이렇게 들어 있어요

호떡반죽, 잼믹스, 인절미 콩고물,이스트

 

계피가 없는 잼과

단짠단짠 인절미 가루가 들어 있어요

 

넓은 볼에 40~45도

따뜻한물 120ml 넣어주세요

 

그리고 동봉된 이스트를 넣고

녹을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호떡 믹스를

넣어주세요

 

10~15분정도

주걱으로 잘 저어주세요

물양을 조금 더 넣었더니...ㅠㅠ

물양 실수했어요..ㅋㅋ

 

 

꼭 120ml만 넣어주세요.

부족한줄 알고 더 넣었더니..ㅎㅎ

 

손을 씻고 손에

올리브유를 발라주세요

 

손에 묻는게 싫으면

비닐장갑을 이용하세요

반죽을 적당히 올리고

 

잼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잼이 흐르지 않도록

반죽으로 덮어주세요

 

후라이팬에

반죽을 올려주세요

 

아래가 어느정도

익으면 돌려서 눌러 주세요

불은 중간불로 조절하면서 익혀주면 됩니다.

 

완성~~

살짝 물 실패로

모양이 그렇지만...ㅎㅎ

 

그냥 먹어도 맛이 있지만

동봉된 인절미

가루를 겉에 뿌려주세요

 

콩고물이 싫으면 그냥 드셔도 되고

콩고물이 좋으면 이렇게 찍어서 두세요

콩고물이 간이 되어 있어서 호떡 맛을 더 풍부하게 해요

먹어보니 정말 쫀듯쫀듯합니다.

 

 

기본적인 호떡이 계피향이

많이 나는데 이건 계피향은 없어요

계피향 없는 호떡~~

 

인절미 가루에 뿌려서

고소하고 단짠단짠 맛이 있답니다.

요기에 아이스크림 올려서 먹어도 맛이 있답니다.

 

* 참 고 *

2021.07.07 - [먹어보고서] - 빵순이 추천! 양주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

 

빵순이 추천! 양주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

빵순이 추천! 양주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저는 정말 빵을 좋아해서 빵순이라는 별명도 있는데요 건강을 위해 빵을 먹는걸 조심하고 있는데요..ㅠㅠ 그래도 요즘

artboy019.tistory.com

2020.08.26 - [먹어보고서] - 홈카페 즐기기! 스위트 크림치즈 프레즐 먹어본 후기

 

홈카페 즐기기! 스위트 크림치즈 프레즐 먹어본 후기

홈카페 즐기기! 스위트 크림치즈 프레즐 먹어본 후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면서 가끔 기분전환으로 갔던 커피숍도  당분간은 가지 못할것 같아요 유일하게 즐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