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밥도둑 밑반찬요리 ! 부드러운 백종원 진미채 볶음팁

by 카라멜땅콩 2022. 6. 9.

밥도둑 밑반찬요리 ! 

 

부드러운 백종원 진미채 볶음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밑반찬이 있으면

왠지 몇일은 든든한것 같아요

 

 

진미채는 참 맛이 있는데

딱딱하게 될때가 있어요

전 부드러운 진미채 볶음을

좋아해서 백종원 샘 레시피를 참고했답니다.

 

백종원 진미채 볶음 요리

 

재료준비

오징어채 200g

마요네즈 3T

설탕2T, 고춧가루2T

고추장2T듬뿍, 올리고당1T

물 35ml,참기름1T,통깨1T

 

진미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너무 길면 먹기 힘들어요

 

 

진미채를

부드럽게 하는 팁입니다.

바로 마요네즈입니다.

 

마요네즈3T를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전체적으로 촉촉하게

섞이도록 무쳐주세요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설탕2T, 고춧가루2T

고추장2T듬뿍, 올리고당1T

물 35ml,참기름1T,통깨1T

 

중약불로 해서

모든 양념을 넣고 끓여주세요

 

양념이 끓으면

불을 꺼주시고 마요네즈에

무친 진미채를 넣어주세요

넣고 양념과 버무려 주세요

 

아주 간단히

반찬 하나가 완성되었어요

진미채 볶음 완성~~

 

만들어 두었다가

이렇게 조금씩 그릇에

담아서 꺼내 먹으면 좋아요

아이들이 잘 먹어서 금방 뚝딱이네요.ㅎㅎ

 

아이들이 있는 집은

진미채 볶음 반찬을

많이 하는것 같아요

 

 

간단하지만 마요네즈를

이용하니 딱닥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해서 더 맛이 있네요

 

냉장고에 밑반찬 한두가지씩

있어야 조금은 든든한것 같아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22.05.25 - [요리] - 5분 뚝딱 집반찬 ! 인기 좋은 밥도둑 깻잎김치 레시피

 

5분 뚝딱 집반찬 ! 인기 좋은 밥도둑 깻잎김치 레시피

5분 뚝딱 집반찬 ! 인기 좋은 밥도둑 깻잎김치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더워지니 정말 밥 하기 싫어지고 ..ㅎㅎ 이럴때 뚝딱 만들어 먹을수 있는 반찬을

artboy019.tistory.com

2022.03.31 - [요리] - 맛 두배 보장! 알배기 배추 겉절이 양념비법

 

맛 두배 보장! 알배기 배추 겉절이 양념비법

맛 두배 보장! 알배기 배추 겉절이 양념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겨울철 김장김치 말고 봄이 되니 새김치가 먹고 싶네요  간단히 알배기 배추 겉절이를 만들어 보려고 도전했답니다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