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빕밥 맛을 살리는 양념소스 만드는 비법

by 카라멜땅콩 2017. 11. 2.

비빔밥 맛을 살리는

 양념소스 만드는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야채가 몸에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잘 안하게 되네요

그냥 야채를 주면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서 오늘 비빔밥을 준비했어요




비빔밥을 하면 

아이들이 야채를 많이 먹게 되더군요

비빔밥을 맛있게 먹을려면 

양념소스가 맛이 있어야 하는데요

저와 함께 양념소스를 만들어 볼까요??



맛있는 비빔밥

양념소스가 

큰 차지를 하더군요



콩나물,호박,당근,버섯,양배추

간단하게 나물요리를 했어요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볼까요?



고추장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매실원액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참기름.깨로 마무리



맛있게 섞어주세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지만 맛이 있어요

비빔밥 양념장 소스 만들기 완성



막한 따뜻한 쌀밥을

 한그릇 담아주시고요



준비한 야채들을

 골고루 담아주세요



반숙한 계란 후라이도 

하나 올려주시고요





전 개인적으로

 반숙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비빔밥에는 반숙을 넣어야 

비빔밥도 부드럽고 더 맛이 있더군요



준비한 양념소스를

 적당히 넣으세요



비벼주세요

양념장 소스가 맛이 있으니

 비빔밥 맛이 기가 막히네요..ㅎㅎ

비빔밥을 먹으니 왠지 건강해진 느낌이네요..ㅎㅎ




소스를 넉넉히 

만들어 두었다가 비빔국수에도

 좋을것 같고 입맛 없을때 밥에 

슥싹 비벼 먹어도 맛이 있을것 같아요

입맛이 없을때가 없어서 걱정이지만요..ㅠㅠ

가족들 모두 맛이 있다며 한그릇 뚝딱 다 먹었네요

야채를 따로 잘 챙겨먹지 않던 아이들도

 비빔밥에는 야채를 듬뿍 넣어서 먹네요..ㅎㅎ

모두 야채 많이 드시고 건강챙기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