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제철인 귤을 야무지게 보관하는 시어머니의 노하우

by 카라멜땅콩 2017. 12. 19.

제철인 귤을 야무지게 

보관하는 시어머니의 노하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을

 먹기에 참 좋은 시기인것 같아요




이번에 주변에서 귤을

 많이 보내주셨는데요

귀한 선물 받았는데 섞어서

 버리면 안되니깐 잘

 보관해서 먹어야겠죠

이런 고민을 저의 어머니께서 

보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시더군요

두가지 방법 다 해보았는데 좋았다고 

저에게 노하우를 가르쳐 주시더군요



1.귤 보관법

(신문지 이용하기)



제주감귤을

 선물로 받았어요

먼저 박스에서 상태가 

조금이라도 이상한건 

다 골라서 정리했어요



박스안에 신문지나

 뿅뿅이 재질을 깔아주세요



신문지를 길게 잘라서 

귤 사이사이에 껴주세요



1층 정리하고 2층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세요



젤 위에

 신문지로 덮어주세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는게 제일 좋은데요

냉장고에 넣기는 힘들고 지금 같이

 시원한 계절에 베란다에

 넣어두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2.귤 보관법 

(계란판 이용하기)




같은 제주도 감귤인데

 이건 모양도 다양하고 못생겼어요.ㅎㅎ

그런데 당도는 정말 좋더군요

먼저 계란판에 귤을

 가지런히 담아주세요

계란판에 하나씩 담으니 

정말 편하더군요



상자안에 신문지를 깔고

 계란판에 담은 귤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신문지로 감싸주세요



1층을 하고 나서 2층도

 똑같은 방법으로 해주세요

계란판을 이용하니 편하긴 하는데 

많이 들어가지 않는다는게 

단점일수가 있겠네요


둘다 통풍이 잘되는

 베란다에 보관했답니다.

일주일이 지나고 먹어도 싱싱하더군요

그리고 베란다에 두고 먹으니 시원하고 맛이 있네요




아직 많이 남아있는데

 장기간 싱싱하게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제철인 귤! 보관 잘해서 오랫동안 맛있게 먹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