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오는날 생각나는 그 맛! 칼칼한 김치 수제비

by 카라멜땅콩 2018. 10. 8.

비오늘날 생각나는 그 맛!

칼칼한 김치수제비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태풍 영향으로 비가 내린 주말~~

 몸이 자꾸만 추워지고 기분이 다운되는

 이 시점에서 급 김치수제비가 땡기더군요




냉장고에 보니 

밀가루가 있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다른 야채들은 보이지 않아서 

김치수제비를 끓여보았답니다.

간단하면서 비오는날 생각나는 맛이지요



김치수제비

재료준

밀가루5컵,김치1/4,양파반개

육수국물,고춧가루(2),진간장(3)

액젓(3),다진마늘(1)



밀가루를

 반죽해서 비닐에 넣어서 

냉장고에 20분정도 숙성시켰어요




집밥백선생에서 보니 만두피로

 간단히 하던데 그것도 좋을것 같아요

전 만두피가 없어서 집에 있는

 밀가루로 만들어 보았어요

많이 치댈수록 쫄깃쫄깃 해진답니다.



김치를 적당히 썰어주시고

 집에 애호박 있으면 넣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전 애호박이 없어서 양파가 보여서

 양파 반개를 썰어서 준비했답니다.

육수를 먼저 만들어 주세요



육수가 팔팔 끓으면 썰어둔

 김치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다시 한번 끓어오르면

 양념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고춧가루,진간장,액젓을

 넣어주세요

계량은 밥수저로 했답니다.

간을 보시고 기호에 따라

 더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전 먹어보고 설탕을 (1) 넣었어요

어른들 먹기에는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냉장고에 해둔 반죽을

 꺼내서 얇게 펴서 넣어주세요

얇게 하고 싶었는데 잘 되지 않지만..ㅎㅎ



반죽을 다 넣고 푹 끓여주세요

밀가루가 충분히

 익을수 있도록 끓여주세요



칼칼한 김치수제비 완성~~

간단한데 정말 맛이 있어요

반죽하기가 살짝 귀찮을수도 있는데 

그렇다면 만두피를 사다가 해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다음에는 만두피를 사다가 더 간단히 만들어 보아야겠어요



만두피보다는 살짝 두꺼운 

반죽이지만 쫄깃쫄깃 씹히는 맛이 좋네요

김치찌개 맛도 나고 수제비 맛도

 나고 칼칼한 맛이 정말 좋네요




설탕 한스푼 넣은게 저랑 

아이들 먹기에 좋았던것 같아요.ㅎㅎ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날 빗소리를

 들으며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