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도 건강도 챙기는 간단한 도시락! 베이컨김치말이,미역말이

by 카라멜땅콩 2020. 6. 19.

맛도 건강도 챙기는 간단한 도시락!

베이컨 김치말이와 미역말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침에 신랑 도시락 싸다가

 더워지니 입맛도 없고 간단히 

맛있는것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만들어 보았어요

은근 맛이 있어요



도시락 재료준비

베이컨160g, 초고추장,미역(불린것)

김치(씻어서 준비해 주세요),밥



막한 밥에 

참기름,깨를 넣고 준비해 주세요

김치랑.베이컨이 있으니

 소금간을 안해도 될것 같아요



김치를 펴고 밥을

 적당히 올려서 돌돌 말아주세요




김치에 예쁘게 싸진 밥

그냥 먹어도 맛이 있겠지만..ㅎㅎ



베이컨을 깔고 

김치말이 밥을 올려 말아 주세요



먹을만큼

 돌돌 말아서 만들어 주세요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베이컨의 밀린 끝부분이

 아래쪽으로 향하게 해서 구어줍니다.




불에 구어져야 

말아던 밥이 풀어지지 않아요

중간불에 돌려가며 구어주세요



구어지는 동안

 불린 미역을 잘 씻어서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미역 위에 밥을 올리고 

초고추장을 적당히 뿌려주세요



돌돌 말아주세요



미역밥을 만드는 동안

 베이컨 김치말이가 맛있게 익어가네요




베이컨김치말이와 미역말이 완성~~

보기에도 맛이 있어보이고

 도시락 싸기에 좋은것 같아요



신랑 도시락을 싸기 위해

 집에 있는 야채와 과일들로 샐러드도 준비했어요

베이컨 김치말이와 미역말이와 샐러드를 

준비해서 도시락을 싸주었답니다.

점심때 먹어보고 맛이 있다고 연락이 왔답니다.




아이들도 아침에 

만들어 주었는데 너무 맛이 있다고 하네요

아이들은 확실이 베이컨이 들어간 말이를 더 좋아하는것 같아요

둘다 너무 맛이 있었답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는 요리로

 가족들에게 도시락을 싸주는건 어떨까요?

비록 피크닉을 못가지만 피크닉 기분을 느끼기 위해...ㅎㅎㅎ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