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느끼함을 잡는 팁! 로제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1. 1. 19.

 

느끼함을 잡는 팁!

로제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있으니

떡볶이를 자주 먹게 되는데요

 

 

 

살짝 느끼함과 매운맛의 조합을

느끼고 싶어서 로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로제 떡볶이도 많이 먹다 보면 느끼함이 오는데요

오늘은 그 느끼함을 잡고 만들어 보았어요

 

로제 떡볶이

재료준비

양파반개,비엔나6개,버섯2개,마늘10개

청양고추2개,

 

소스

휘핑크림1.5컵,우유2컵,고추장1T,고춧가루2T

후춧가루약간

휘핑크림은

살짝 달아서 생크림이 좋아요

오늘따라 마트에 생크림이 다 떨어지고 휘핑크림이 있어서..ㅠㅠ

 

떡은 확실히 떡볶이에

밀떡이 맛이 있는것 같아요

 

집에 쌀떡국이 있어서

조금과 밀떡을 준비했어요

물로 씻어주세요

올리브유를 올리고

편마늘을 볶아주세요

 

썰어둔

양파도 올려주세요

 

청양고추 빼고 나머지

재료도 올려서 볶아주세요

 

재료들이 거의 익어갈때

휘핑크림과 우유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 2T를 넣었어요

고춧가루는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요기에 가장 큰 팁!

느끼함을 잡기 위한 고추장

 

 

고추장 1T가 느끼함을

잡아주고 맛이 있어요

개인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 느끼함을 잡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소스가 보글보글 끓으면

밀떡이랑 떡을 넣어주세요

 

통후추도 넣어주시고

청양고추도 2개 넣어주었어요

 

집에 있는 청양고추가 맵지가 않아서

두개 넣었는데 많이 매우면 한개만 넣으세요

 

냄비에 가득 만들었네요

다 먹을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걱정을 괜히 했네요.ㅎㅎ

 

로제 떡볶이 완성~~

 

밀떡에 쫄깃함과 로제에 맛과

고추장 때문인지 느끼함도 잡아주고 맛이 있네요

살짝 아쉬운 마음이란 식물성 휘핑크림을 넣었더니 단맛이 나서..ㅠㅠ

 

전 개인적으로

음식 단맛을 안 좋아해서..

살짝 아쉬운 마음이 들었네요

 

 

생크림이나 동물성 휘핑크림을

넣으면 딱 맛이 있던데..ㅋㅋ

살짝 아쉽지만 정말 느끼하지 않고 맛이 있답니다.

 

* 참 고 *

2020/04/13 - [요리] -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엽기떡볶이를 집에서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엽기떡볶이를 집에서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엽기 떡볶이를 집에서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모든 아이들이 다 그렇지는 않지만  대부분 아이들이 떡볶이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중에 아이들이 엽

artboy019.tistory.com

2020/09/02 - [요리] - 떡이 아닌 수제비로 만든 삼시세끼 수제비 떡볶이 레시피

 

떡이 아닌 수제비로 만든 삼시세끼 수제비 떡볶이 레시피

떡이 아닌 떡볶이! 수제비로 만든 삼시세끼 수제비떡볶이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간식으로 떡볶이가 먹고 싶다는 아이들~~ 집에 떡도 없고 나가서 포장하기도 싫고  배달하자니

artboy019.tistory.com

2018/03/23 - [요리] - 향긋한 부추를 넣은 영양가득 '부추잡채'레시피

 

향긋한 부추를 넣은 영양가득 '부추잡채'레시피

향긋한 부추를 넣은 영양가득 '부추잡채'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신랑이 정말 좋아하는 잡채.. 손이 많이 간다는 핑계로 잘 안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부추를 가지고 신랑을 위해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