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간편반찬! 맛남의 광장 백종원 톳조림

by 카라멜땅콩 2021. 6. 8.

백종원 간편반찬! 

 

맛남의 광장 백종원 톳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반찬은 무엇에 드시나요?

매끼 반찬이 참 고민이 되는것 같아요

 

 

갈수록 손이 많이 가는건

하기 싫어지고 간편요리를 찾게 되는것 같아요

간편 반찬으로 맛남의 광장을

보고 해보았는데 정말 강추입니다.

 

백종원 톳조림

염장톳300g,유뷰한팩,당근1/2

진간장,설탕,참기름,통깨

 

염장톳을 2-3번정도

씻어서 바닥에 소금을

다 버리고 찬물에 20분정도 담그어 주세요

 

 

 짠맛을 거의 없앨수가 있답니다.

당근과 유부는 먹기 좋게 채를 썰어주세요

염장톳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재료만 준비하면

다 끝난것 같아요

 

볼에 썰어둔

재료를 다 넣어주세요

올리브유를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5분정도 볶아주시면 될것 같아요

 

 

진간장2,설탕1,맛술3을 넣어주세요

요기에 다시마

육수를 내서 200ml넣어주세요

 

육수가 없으면

그냥 물을 넣으셔도 됩니다.

국물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조림하듯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불을 끄고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

 

톳조림 완성!

너무 간단하죠?

 

정말 쉽게

뚝딱 반찬 하나 만들었어요

쉬운데 맛도 좋으니 너무 좋네요

 

그냥 밥에 올려 먹어도 좋고

아이들을 주먹밥을 만들어 주니 잘 먹더군요

톳이 터지는 식감이 좋고 유부랑 정말 잘 어울려요

 

 

건강에도 좋고

만들기도 쉬어서 톳이

괜찮다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하나 만들어 두면 주먹밥도 만들어도 좋고

김밥을 만들어도 정말 맛이 있더군요

 

 

* 참 고 *

2021.04.28 - [요리] - 백종원 맛남의 광장 / 성유리 톳 골뱅이 무침요리

 

백종원 맛남의 광장 / 성유리 톳 골뱅이 무침요리

백종원 맛남의 광장 성유리 톳 골뱅이 무침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성유리씨가 맛남의 광장 출연을 해서 톳을 이용한 골뱅이 무침요리를 하였는데요 보면서 너무 군침이 돌더군요

artboy019.tistory.com

2021.05.11 - [요리] - 비오는날 생각나는 간식! 맛남의광장 백종원 애호박채전

 

비오는날 생각나는 간식! 맛남의광장 백종원 애호박채전

비오는날 생각나는 간식! 맛남의 광장 백종원 애호박채전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내리면 왠지 전이 생각나는데요 시장에 갔는데 애호박이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들어가는 재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