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티빙 스프링캠프! 피오님 김치찌개 따라한 맛

by 카라멜땅콩 2021. 6. 29.

티빙 스프링캠프! 

피오님 김치찌개 따라한 맛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스프링캠프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신서유기에서는 게임에 지면

잘 먹지도 못하고 안쓰러웠는데

스프링캠프에서는 아주 신나게 먹는것

보니 군침도 돌고 즐거워 보이더군요

그중에 피오의 통삼겹살 요리중

김치찌개를 보니 너무 맛나보였어요

 

집에 목살이

있어서 해보았어요

통삼겹살이 없어서 있는 고기로~~

 

먼저 고기에 참기름과

후추를 넣고 볶아주어요

 

다진마늘도

1T를 넣어주세요

 

신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주세요

고춧가루 양은 자신의 취향대로 넣어주세요

 

 

전 김치찌개를 끓일때

항상 물과 함께 먼저 끓였는데

피오님은 우선 고기와 김치에 양념을 하고 다 볶아주더군요

 

충분히 볶아준뒤

물을 자작자작 하게 넣어주세요

끓여주면 멸치액젓도 살짝 넣어주시고

설탕을 한스푼 넣고 신맛을 잡아주세요

호동님이 좋아하는 어묵도 가득 넣던데 전 없어서 패스~~

그대신 아이들이 좋아하는 두부를 넣었어요

 

두부를 듬뿍 넣어주었어요

아이들이 두부를 좋아하거든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

 

우선 평소 제가 했던

김치찌개보다 국물이 진했어요

 

고기가 부드러웠어요

우선 국물이 진하고 맛도 담백했답니다.

 

 

 

김치찌개는 언제나 맛이 있지만

피오님처럼 먼저 고기랑 김치를 볶으고

물을 넣고 자작자작 끓여도 맛이 있는것 같아요

아이들과 밥 한그릇 거뜬하게 먹었답니다.

통 삼겹살을 넣었으면 더 맛이 있었을것 같아요

 

* 참 고 *

2020.05.19 - [요리] - 냄새 NO.복잡NO! 담백한 백종원 수육 레시피

 

냄새 NO.복잡NO! 담백한 백종원 수육 레시피

냄새 NO.복잡NO!  담백한 백종원 수육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고기가 급  땡길때가 있는데 오늘이 그날인가 봅니다. 삼겹살 사다가 구어 먹자고 했더니 신랑이

artboy019.tistory.com

2019.11.11 - [요리] - 겨울에 생각나는 그 맛! 백종원 고추장찌개

 

겨울에 생각나는 그 맛! 백종원 고추장찌개

겨울에 생각나는 그맛! 백종원 고추장찌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입동이 지나고 나서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는 것 같아요 추워지면 벌써부터  따뜻한게 그립고 몸도 움츠려 지는데요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