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주말 밥도둑! 매콤한 돼지갈비찜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2. 4. 15.

주말 밥도둑! 

 

매콤한 돼지갈비찜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주말이 다가오면 일주일동안

피로가 쌓여서인지 뭔가 색다른게 먹고 싶더군요

 

 

 

일주일동안 집밥 해 먹었으니

나가서 먹고 싶기도 했는데 마트에 갔더니

등갈비가 보여서 급 해서 먹고 싶더군요

힘들긴 하여도 집에서 하는게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것 같아요

 

재료준비

등갈비 600g, 양파1/2,대파1/4

월계수잎,맛술,후추

 

양념

고추장1,고춧가루2,다진마늘1

설탕1,생강조금, 올리고당3

간장5,사과반개

 

등갈비를

물에 담가두세요

핏물을 조금 뺏답니다.

 

 

사과를 갈아서 넣어주면 좋은데

살짝 귀찮기도 하고 씹히는 맛이

있음 더 좋을것 같아 잘게 잘랐어요

양파,대파,사과를 잘라서 준비했답니다.

 

 

볼에 양념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사과,양파,대파,다진마늘과 간장을 넣었어요

 

 

고추장,고춧가루,설탕

올리고당을 넣어주었어요

 

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부어주세요

맛술,월계수잎,후추

생강을 넣고 10분정도 삶아주세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이렇게 데치는 과정이

있어야 잡내없이 깔끔하게 된답니다.

 

삶은 등갈비를

냄비에 넣어주세요

 

준비된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양념을 다 넣고 불위에 끓여주면 된답니다.

 

양념이 잘 베어들어가도록

국물을 넉넉하게 잡아 끓여주세요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소스가 살짝 남게 끓여주시면 될것 같아요

 

돼지등갈비찜 완성~~

 

접시에 담아

통깨를 뿌려주었어요

 

중불에 긇였더니

너무 부드럽네요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 베어나오니 정말 맛이 있네요

 

 

주말에 특별한 음식이

생각나면 등갈비찜도 좋을것 같아요

 

가성비에 비해 맛도 너무 좋고

한끼 맛있는 저녁밥상이 될것 같아요

먹다가 양념에 치즈랑 밥을

넣고 볶아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 참 고 *

2021.08.17 - [요리] - 밥한그릇 뚝딱요리! 오징어를 쫄깃하게 만드는 백종원 오삼불고기

 

밥한그릇 뚝딱요리! 오징어를 쫄깃하게 만드는 백종원 오삼불고기

밥 한그릇 뚝딱요리! 오징어를 쫄깃하게 만드는 백종원 오삼불고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트에 갔더니 오징어가 보이는 겁니다.ㅎㅎ 오늘은 너를 선택했다.ㅋㅋ 양념만 잘하면

artboy019.tistory.com

 

2022.03.02 - [요리] - 고기 땡낄때 추천! 이거 하나로 고급 덮밥요리 변신

 

고기 땡낄때 추천! 이거 하나로 고급 덮밥요리 변신

고기 땡낄때 추천! 이거 하나로 고급 덮밥 요리 변신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고기가 갑자가 땡길때가 있거든요 기름 튀면서 고기 굽기 귀찮을때는 정말 이거 추천입니다. 간편하면서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