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밥한그릇 뚝딱요리! 오징어를 쫄깃하게 만드는 백종원 오삼불고기

by 카라멜땅콩 2021. 8. 17.

밥 한그릇 뚝딱요리! 

 

오징어를 쫄깃하게 만드는 백종원 오삼불고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트에 갔더니

오징어가 보이는 겁니다.ㅎㅎ

오늘은 너를 선택했다.ㅋㅋ

 

 

양념만 잘하면

맛있는 한끼를 간단하게

먹을수 있어서 준비해 보았어요

 

백종원 오삼불고기

재료준비

오징어2마리, 대패삼겹살300g

양파1개, 대파한대

깻잎조금

 

양념준비

다진마늘1T, 설탕2T

맛술2T,고춧가루 6T

액젓1.5T, 진간장3T

참기름1T, 통깨1T

 

오징어를 깨끗히 씻어서

링 썰기를 해주면 됩니다.

 

링 썰기를 해서

한번 더 씻어 주었어요

 

오징어를 볼에 담아

설탕 2T를 넣고 잘 주물러 주세요

 

양파를 좋아하는

전 큰것 하나를 넣었어요

 

양파즙을 내서 넣어도

좋다고 하지만 전 양파에

식감을 느끼고 싶어서 채 썰어 주었어요

 

오징어에

양념을 넣어주세요

 

양념준비

다진마늘1T, 설탕2T

맛술2T,고춧가루 6T

액젓1.5T, 진간장3T

참기름1T, 통깨1T

 

오삼불고기 양념이

잘 베이도록 조물조물 해주세요

 

 

전 고기와 오징어를

항상 같이 양념했는데

백종원님은 오징어에 양념을 먼저 하더군요

그래서 오징어가 질기지 않고 쫄깃한 비법인것 같아요

 

달군팬에

고기를 볶아줄거예요

대패삼겹살이 좋은것 같아요

고기를 익혀주세요

 

고기가 노릇하게

완전히 익으면 오징어

양념을 넣고 골고루 볶아주세요

 

오징어를 오래 볶으면

질겨지니 중간불에

오징어를 빠르게 볶아주세요

 

집에 깻잎이 있어서

깻잎향을 좋아하는 저는 넣어보았어요

 

불을 꺼주고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 해주세요

 

오삼불고기 완성~~

 

정말 맛이 있네요.ㅎㅎ

야채랑 조금 싸먹다가

밥에 비벼서 먹었는데

밥 한그릇이 금방 뚝딱!!

 

 

여기에서 포인트는

고기를 먼저 볶고 오징어를 빠르게 볶아주어서

오징어가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맛이 있었어요

 

조리과정도 쉽고

맛도 있는 백종원 오삼불고기~~

입맛 없는 사람들에게 강추입니다...ㅎㅎ

막바지 더위에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참 고 *

2021.06.15 - [요리] - 홈 브런치 메뉴! 백파더 감자채전 만들기

 

홈 브런치 메뉴! 백파더 감자채전 만들기

홈 브런치 메뉴!  백파더 감자채전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더워지면서 끼니를 챙기는게 너무 힘들어지고 메뉴 선정도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고민하

artboy019.tistory.com

2021.04.28 - [요리] - 백종원 맛남의 광장 / 성유리 톳 골뱅이 무침요리

 

백종원 맛남의 광장 / 성유리 톳 골뱅이 무침요리

백종원 맛남의 광장 성유리 톳 골뱅이 무침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성유리씨가 맛남의 광장 출연을 해서 톳을 이용한 골뱅이 무침요리를 하였는데요 보면서 너무 군침이 돌더군요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