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옥수수 맛있게 삶기! 옥수수 냉동 보관 하는 초간단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2. 8. 5.

옥수수 맛있게 삶기! 

 

옥수수 냉동 보관 하는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 오락가락

하더니 날씨가 너무 덥네요

 

지인이 옥수수를

재배해서 보내 주었는데요

 

 

전 옥수수를 잘 먹는 편이 아니라

냉동실에 보관해서 생각날때

하나씩 꺼내서 먹는데요

오래두고 먹기에는 냉동실 보관이 짱입니다.

 

 

옥수수 보관해서 오래 먹기~~

 

 

옥수수를 좋아해서

바로 먹는다면 한껍질만 남기고

벗겨서 신문지에 싸서

냉장실에 두고 먹는게 좋은것 같아요

 

전 냉동실에

보관할거라 껍질을 다 벗겼답니다.

옥수수 껍질은 음식물이 아니기에 종량제에 버려야 해요

 

껍질을 벗겼더니

이렇게 뽀얀 살이 보이네요..ㅎㅎ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 주었답니다.

체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었어요

 

압력솥에

옥수수를 넣었어요

 

 

옥수수가 잠길정도록

물을 넣고 소금1T,

뉴슈가1T를 넣었답니다.

 

 

 

뉴수가가 없으면

설탕을 넣으셔도 된답니다.

 

 

더운여름에

가스불을 켜기 싫고...ㅎㅎ

전기압력솥을 이용했답니다.

 

찜메뉴를 이용해서

옥수수를 삶아주었어요

오~ 뜨거운 열기를 느끼지 않아서 좋아요..ㅋㅋ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먹을때

전자렌즈에 한번 돌릴거라 푹 삶지는 않았어요

 

 

찜으로 20분정도

삶으니 딱 좋은것 같아요

옥수수를 맛있게 삶아서

뜨거운 김을 한김 식혀 주었답니다.

 

 

바로 먹어도 되지만

전 다 먹지 못하니 한김 식으면

비닐팩에 넣어서 냉동실로 넣어주면 된답니다.

 

 

전 먹고 싶을때 하나씩 꺼내서

먹기 편하게 랩으로 하나씩 싸주었답니다.

하나씩 싸서 냉동실에 넣어주었어요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고 싶을때

하나 꺼내서 자연해동후 전자렌즈에 돌려 먹었답니다.

 

옥수수는

수확후에 당도가 많이 빠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삶아서 보관하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살짝 귀찮을수도 있겠지만

한번만 시간내서 이렇게 해주시면

오랫동안 옥수수를 맛있게 먹을수 있답니다.

더운 여름 모두무도 건강히 잘 이겨내세요~~

 

* 참 고 *

2022.01.14 - [정보통] - 가정에 필요한 정보통! 고등어 비린내 제거방법

 

가정에 필요한 정보통! 고등어 비린내 제거방법

가정에 필요한 정보통!  고등어 비린내 제거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집에서 생선굽기가 쉽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몸에 좋은 생선을 자주 먹으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artboy019.tistory.com

2021.09.10 - [정보통] - 대박 간단 생활 꿀팁! 후드티 옷에 빠진 끈 끼우기

 

대박 간단 생활 꿀팁! 후드티 옷에 빠진 끈 끼우기

대박 간단 생활 꿀팁! 후드티 옷에 빠진 끈 끼우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세탁기에 후드티를 돌렸는데 꺼내보니 끈과 분리된 후드티~~ㅠㅠ 갑자기 당황했죠..ㅎㅎ 지인분이 아주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