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식당지인이 소개한 육즙을 그대로 가득! 집에서 삼겹살 배로 맛있게 즐기는 꿀팁

by 카라멜땅콩 2020. 6. 26.

식당지인이 소개한 육즙을 그대로 가득!


 집에서 삼겹살 배로 맛있게 즐기는 꿀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고기가 너무나 급 땡기는날

 식당 가기는 조금 조심해야 할것 

같아서 집에서 삼겹살을 먹으려고 준비했어요




예전에 식당 지인이 방법을 가르쳐 주었는데

 한번도 해보지 못했는데 오늘 기회가 되어서 해보았어요

기름기 때문에 집에서 삼겹살 먹는것 살짝 두려워 하는데요.ㅎㅎ

그래도 요즘 같은 시국에는 집에서 먹는게 제일 마음 편한것 같아요



삼겹살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좋은 고기 선정도 중요하겠죠?

삼겹살을 먼저 준비해주시고요

삼겹살을 굽기전에 실온에 먼저 꺼내주세요

30분정도 밖에 두는게 좋은것 같아요


굽기 5분전에 밑간을 해주세요

가는 소금과 후추로 살짝 밑간해주세요

밑간을 너무 오래 해두면 삼투압 현상 때문에 

고기 육즙이 다 빠져나가니 굽기전 5분전에 하는게 좋아요



불판에 불을  올리고

 올리브유를 둘려주세요



키친타올로 닦아내며 

판을 한번 기름으로 코팅해 주세요

돼지 기름으로 한번 코팅해주어도 좋답니다.



충분히 불판이 

달구어지면 고기를 올려주세요




겉면을 높은 온도에서 

구우는게 육즙을 잡아줄수 있어요

세워서 껍질부분을 먼저 구어주세요



이렇게 말이죠~~

겉부분이 노릇노릇

 하게 높은 불에서 익혀주세요



그리고 한쪽 면을 구어주세요

여러번 뒤집는것은 좋지 않아요

육즙이 다 빠져 나가버리니 한쪽 면이 

노릇하게 구어질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겉면이 이렇게 노릇하게

 올라오면 다른쪽으로 뒤집어 주세요



충분히 다 구어진 

고기를 접시에 올려볼게요

육즙이 살아 있어서 무척

 땡땡하게 맛이 있어 보이죠?



잘라보니 겉은 

바삭하고 안은 정말 촉촉해요

안은 수육같은 느낌이 들면서 너무 맛이 있네요



먹기 좋게 잘라 보았어요

삼겹살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버섯도 굽고 마늘도 김치도 구었답니다.



그냥 먹어도 맛이 있지만 이렇게

 야채들과 곁들어서 먹어도 정말 꿀맛이네요

집에서 삼겹살 굽기 완성~~

우선 이렇게 하니 육즙이 살아 있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계속 입속으로 들어가네요




평소에 그냥 구어 먹었는데 이렇게 하니 

정말 배로 맛있게 즐길수 있었던것 같아요

삼겹살 집에서 먹는것 뒷정리가 힘이 들어 안하고

 싶을수도 있지만 너무 맛이 있어서 

다음에 또 고기 사서 해 먹을것 같아요.ㅎㅎ

맛있게 먹고 서로 도와가며 치우고 즐거운 시간이였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